<--구글 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본문 바로가기
요리

봉골레 파스타 만들기/바지락 파스타 만들기

by 다링이 2019. 11. 28.



아빠가 밖에서 회식을 하고 오신다고 해서
오랜만에 엄마와 단둘이 저녁을 먹기로 했어요
요즘 맨날 엄마밥만 먹어서 제가 엄마께
요리를 해드리고 싶더라고요!!

그래서 오랜만에 매운 바지락 파스타를
만들었습니다!😊


재료:(2인기준)
파스타면: 160g
바지락: 25개
깐마늘:5개
청량고추:3개
양파:1/4개
새송이버섯(안넣어도 상관없음):1개
다진마늘:반스푼(아빠 숟가락)
후추,올리브유,소금



조개를 소금물에 넣고 해감한후에
냄비에 물을 넣고 물이 팔팔 끓으면 바지락을 넣어줍니다
해감하는 과정이 조금 번거롭지만
파스타를 먹다가 흙을 씹기 싫기때문에
꼼꼼히 살펴 봤습니다

저는 한 두시간정도 해감 했어요!



이런식으로 물에 넣고 화이트와인 50ml를 넣어서
바지락이 입을 벌릴때 까지 기다립니다



화이트 와인이 없다면 맛술이나 소주도 괜찮아요!
알코올향은 날라가기 때문에~~



바지락이 입을벌린걸 확인하면 이렇게 그릇에 따로 담고
다음 순서로 넘어가면 됩니다



물 1L에 소금 1스푼 넣고 물이 팔팔 끓기 시작하면
파스타면을 넣고 7분정도 삻아줍니다

저는 배가고파서 거의 3인분을 넣은것 같네요^^
그리고 면이 끓을 동안 다른 순서로 넘어가겠습니다



마늘이 잠길만큼 올리브유를 팬에 두르고
고추,양파,마늘,다진마늘을 넣고 달달 익혀줍니다
저는 매운걸 너무 좋아해서 3개를 넣었는데요
넘 매웠어요ㅠㅠ



익혀질때쯤 버섯과 파를 넣고 1분정도 더 볶아줍니다
이때 마늘이 노릇노릇 해질거예요
그때



이렇게 바지락을 슉! 넣어줍니다
넣고 난후에 면수를 조금넣어서 2분정도 기다려주세요



면이 다 익은걸 확인한 후에 옆쪽 팬에
면을 옮기어 휘적휘적~~합니다



4인분^^같네요
이때 양념인 소금과 후추를 넣고 볶으면서
바지락 삻았던 육수를 조금 넣습니다
넣고 면을 한번씩 맛봐주세요
싱겁다 느끼면 소금 조금더 추가!!



​너무 맛나보이지 않아요?ㅠㅠ



엄마랑 둘이 맛있게 치즈가루 뿌려서 먹었습니다
알리오올리오랑 비슷한 레시피여서
금방 뚝딱 만들었어요
다음엔 까르보나라도 해먹어봐야 겠어요
다들 바지락 파스타 집에서 해먹어 보세요💓

댓글